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 지자체 지원금 2022 최신 정리

by 점장J 2022. 3. 17.

 

장기화된 코로나 인해 경제적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각 지자체별로 각종 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3월, 4월 바로 지급되는 전국 지자체별 지원금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춘천시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도움을 주고자 일상 회복 지원금이라는 것으로 지원을 합니다. 
지급대상 - 만 18세 이상 춘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급금액은 10만 원입니다.

지급시기는 4월 중순부터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지급방법 - 춘천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나. 야. 나'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춘천시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격리자에게도 생활 지원비로 총 96억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강원 영월군 

영월군은 다른 지역보다 조금 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급금액 - 1인당 2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방법 - 영월빛고운카드
신청시기 - 3월 14일 ~ 4월 15일까지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강릉시 

지원대상 - 2월 15일 기준으로 강릉시에 주민등록을 둔 강릉시민을 대상으로 제4차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으로 지급합니다. 
지원금액 - 가구원 1인당 15만 원씩 지급하며 지급방법 - 지역화폐 '강릉 페이'로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 3월 1일 ~ 4월 4일까지이며 신청방법 -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 안산시 

안산시는 '제4차 생활안정 지원금'을 취약계층 및 사회적 배려계층 약 11만 명에게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 - 2월 8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취약계층(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족, 기초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이 해당됩니다. 
지급금액 - 10만 원이며 지급방식 - 계좌이체 방식입니다. 

 

 

또한 운수종사자, 예술인, 관광사업체, 영업제한업종, 보육시설 등에도 지원하는데 지급금액은 1인당 30만 원 ~ 100만 원씩 모두 250만 원 지급합니다. 이어서 4월에는 방역으로 인한 영업제한 업소, 소규모 제조업 임대사업장, 특수고용직 및 프리랜서 등에 대해서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3월 중순부터 지급을 시작하고 4월 내로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서 모든 지급을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경남 밀양시 

전 밀양 시민에게 일상 회복 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 3월 31일 기준 밀양시에 주소를 둔 전 시민이 해당됩니다.
지원금액 - 1인당 10만 원의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지급시기 - 4월 11일 정도 지급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청방법 - 세대주 또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원이 주소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자는 세대단위 카드를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경북 상주시 

상주시는 300억 원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급
지급금액 - 1인당 20만 원이며 지급방식은 지역화폐로 현장 지급됩니다.
지급대상 - 3월 10일 기준 경북 상주시민과 외국인중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도 해당됩니다. 
지급시기 - 3월 14일 ~ 18일까지는 상주시 홈페이지에서만 5부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상주 화폐 카드 충전 방식으로 신청 시 7일 이내 지급이 되며 지류형 상주 화폐 신청 시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소상공인에게도 100만 원 지원한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북 고창군 

고창군 군민들의 경제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재난 기본소득으로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 21년 12월 31일 기준 고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전 군민이 해당됩니다. 

신청기간 - 3월 14일 ~ 4월 13일까지 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 원이며 정액형 선불카드로 지급하는 데 사용기간은 2022년 9월 30일까지입니다. 또한 추가 지원으로 65세 이상 부모 부양세대와 3자녀 이상 세대에게 각각 20만 원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전남 함평군 

함평군의 전 군민에게 제2차 군민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 2월 24일 기준 함평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 해당됩니다.
지원금액 - 1인당 10만 원이며 지급방법 - 함평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지급기간 - 3월 14일~5월 13일까지이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충북 증평군

충북 증평군은 선불카드 충전 방식으로 지급합니다. 

지급금액 - 10만 원이며 지급시기 - 4월 4일부터 지급이며 사용기간은 6월 30일까지입니다.
증평군은 종교시설, 예술인, 이벤트 및 여행업체 등에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행정명령 대상인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200만 원씩 지급하며 예술인들에게도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만 18세 ~ 39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에게도 1인당 100만 원의 구직 활동비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충북 제천시 

제천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 2월 20일 기준 제천시 모든 시민으로 재외동포,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도 포함됩니다.
지급금액 - 1인당 15만 원이며 신청기간 은 3월 21일 ~ 4월 3일까지 입니다. 
지급방식 - 지역화폐인 제천 화폐로 지급되는데 신청 즉시 발급된다고 합니다. 
사용기간 - 6월 30일까지이고 신청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미취업 재난 지원금 

음성군, 보은군, 충주시, 제천시, 괴산군, 증평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 각 군에 주소를 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로 만 18세 이상~39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 대상입니다.
지급금액 - 1인당 100만 원이며 신청기간은 3월 25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 - 온라인 이메일과 군청 혁신전략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가능합니다.
신청서류는 각 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되고 지원금 지급은 4월 중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충청북도 공통사항 

청주시/ 충주시 / 제천시 / 보은군 / 옥천군/ 영동군 / 증평군 / 진천군 / 괴산군 / 단양군 / 음성군
=> 운수종사자와 운수업계 , 어린이집, 아동, 노인 , 장애인시설, 청주 국제공항거점 항공사, 종교시설, 문화예술인, 특고 프리랜서, 여행업, 이벤트업 , 영세농가 미취업 청년, 학교 밖 청년 등에게 50만 원 ~ 200만 원 까지 다양하게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되는 지역의 분들은 각 군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