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숨은 국가 지원금 한번에 찾는 보조금24 간편 정리

by 점장J 2022. 3. 18.

 

요즘은 정부나 각 지자체별로 다양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많은 정책들이 많습니다만 일일이 나에게 맞는 정확한 내용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조금 24(https://www.gov.kr)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각종 보조금 내용들을 모두 모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해 둔 사이트인데요 이러한 정부 보조금 24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정부 보조금 24는 각각의 행정기관을 통해서 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줄여주는 편리한 서비스인데요 서비스 분야는 복지, 고용, 농수산분야 등이며 지원 형태는 현금지원, 현물지원, 의료지원, 이용권, 일자리, 돌봄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보조금 24 신청 방법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하기>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 동의하기> 맨 위 상단 메뉴에서 보조금 24 클릭 후 원하는 카테고리별로 선택(간편 찾기) 클릭> 지역부터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개인 특성, 가구특성을 반영하여 구성되어있습니다.

 


메뉴에 나오는 대로 입력을 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보조금 24에서 나의 혜택 내용이 나옵니다. 또한 동일 세대원의 가족 혜택까지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사이트를 통한 조회가 어려운 분들은 신분증 지참하고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조회할 수도 있으며 보조금 신청 역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하거나 관할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보조금 24에서 현재 제공하고 있는 보조금 혜택으로는 현금지원이 약 4,500개 현물지원이 약 1,400개 이용권 지원이 600여 개라고 합니다. 이렇듯 방대한 양의 보조금 혜택을 바로 검색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기 좋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이라던가 노년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장수수당과 효도수당을 지원하는 혜택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정부 24 사이트에서는 꾸러미 서비스라는 것을 통해서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묶어놓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개인 맞춤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지원 내용이 다르고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고 있는 보조금 등은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으니 꼭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혹시라도 숨어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