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들 백신 접종 후 "부정출혈,생리 이상 공포" 호소

by 이슈맛집 사과식초 2021. 9. 1.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일부 여성들이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등 이상 반응을 호소하고 있다.

 

그러나 질병관리청은 생리 이상 반응에 대한 별도의 안내를 하지 않고 있어 여성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여성부정출혈(하혈)을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신고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여성들이 백신 접종 후 생리 주기가 아닌데도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그런데 백신 부작용으로 신고조차 받아주지 않아 답답한 현실”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여성에게는 하혈은 가장 공포스러운 일인데도 병원에 가면 피임약을 처방해주거나 타이레놀을 복용하라는 말만 듣는다”며 “사례 연구를 위해서라도 백신 접종 후 이상 증세로 신고라도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청원했다.

 

실제 온라인 상에는 백신을 맞은 뒤 생리 장애를 겪었다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자신을 20대 여성이라고 소개한 네티즌은 블로그에 화이자 1차 접종 후 다음 날 “시트를 적실 만큼 출혈이 있었다”며 “산부인과에 갔더니 부정출혈이고 백신 맞고 많이들 온다고 하는데, 왜 이런 것을 안 알려주는지 진짜 열 받는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화이자 1차 접종을 맞은 뒤 대량 출혈이 생겼다. 화장실 갈 때마다 출혈이 있었고, 출혈량도 감당이 안 될 정도였다”고 밝혔다.

 


화이자뿐만 아니라 모더나, 얀센 백신을 맞은 여성들도 비슷한 증상을 호소했다. 모더나를 맞았다는 한 여성은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서 출혈이 보인다”며 “생리가 끝난 지 이틀 밖에 안 지났는데 출혈이 있어 걱정된다”고 불안감을 드러냈다.

 

해외에서도 백신 접종 후 생리 장애를 겪었다는 여성들의 경험담이 속출했다. 

 

이에 미국 일리노이대 인류학과 부교수 케이트 클랜시와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 의과대학 생물인류학자 캐서린 리는 공동 연구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이 여성의 생리 주기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보고서를 발행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아직 백신과 생리 장애 간 인과성이 뚜렷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반드시 접종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