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슬의생2' 막방 자체 최고 시청률...엇갈린 시청자들 반응

by 점장J 2021. 9. 17.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17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생2') 최종회 시청률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14.1%를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은 15.5%를 찍었다.

 

 

 

이날 최종화에서는 늘 그래왔듯이 환자를 위해 고민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옆을 지켜주는 친구들과의 시간 속에 힐링하는 99즈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그러나 방송이 끝난 후 시청자들은 전개 방식에 대해 불만을 터트렸다. 

불만을 가진 네티즌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그냥 2시간짜리 뮤직 비디오였다", "2시간인데 다 서비스컷 느낌이었다", "급 결말 맺은 느낌이다", "아니 환자얘기 왜케많이나옴" 등 혹평했다.

 

반면에 "오히려 시즌 1 느낌 나서 좋았다", "난 괜찮았는데 자극적인 건 없지만 편안히 봄", "그동안 질질 끌어서 그렇지 오히려 괜찮았다", "그냥 시즌 3 여지를 둔 것 같다"며 결말에 만족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슬의생2는 선한 영향력도 미쳤다. '슬의생2' 덕분에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는 이들이 늘어났다.

 

장기기증의 절차를 비교적 자세히 설명했던 7회 방영 이후에는 일주일간 7042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배가 증가했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스페셜이 23일 오후 8시45분에 방송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