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뒷광고 논란' 한혜연 유튜브 복귀 예고에 갑론을박

by 점장J 2021. 8. 25.

뒷광고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유튜브 복귀를 예고했다.

 

한혜연은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에 “헬로우, 베이비들. 정말 오랜만이지. 어떻게들 지냈어? 코로나 때문에 모두들 힘들게 지냈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벌써 일 년이 됐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던 때를 생각해봤다. 그동안 매거진이나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패션 콘텐츠를 여러 사람과 나누기에 유튜브는 좋은 기회였다”고 적었다.

 

또 한혜연은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부족하고 놓친 부분이 많았고. 질책하는 사람도 우려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다시 베이비들 앞에 서기 위해 어렵지만 큰 용기를 냈다.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슈스스 티비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 한다.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주면 좋겠다. 새로운 콘텐츠로 만날 때까지 다들 건강하기”라며 활동 재개를 알렸다.

 

한편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유튜브 복귀를 예고한 가운데, 이를 두고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한혜연의 유튜브 복귀를 향한 네티즌들의 시선이 곱지많은 않다. 뒷광고로 이미 많은 구독자들을 실망시킨 한혜연이 신뢰도를 회복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회의적인 반응이 대두됐다.

 

‘시청자 기만’이라는 엄중한 잘못을 범했음에도 시간이 지났으니 은근슬쩍 복귀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그간 뒷광고 논란을 일으킨 일부 유튜버들이 수익 창출의 마지노선인 6개월 안에 복귀한 행태를 감안하면, 한혜연은 일 년을 넘기고 복귀를 예고했기에 논란에 대한 사과의 진정성이 인정된다는 의견도 나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