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가장 신뢰하는 언론인' 여론 조사 결과

by 점장J 2021. 9. 23.

 

'가장 신뢰하는 언론인' 여론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매체 시사인은 23일 여론 조사 기관 '칸타코리아'가 조사한 '가장 신뢰하는 언론인' 여론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결과에 따르면 '가장 신뢰하는 언론인' 5위는 김주하 MBN 앵커(1.8%)가, 4위는 신동욱 TV조선 부본부장(2%)이 꼽혔다.

 

📌 https://1boon.tistory.com/720

 

전현무의 그녀 15세 연하 이혜성,놀라운 반전 글래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반전 볼륨 몸매를 뽐냈다. 27일 이혜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혜성이 유튜브에 노티드&다운타우너 치팅데이 보러오세용!!" 이라며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

1boon.tistory.com

 

3위는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4%), 2위는 개그맨 유재석(5.1%)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시사인이 칸타코리아에 의뢰해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유·무선 전화면접조사로 19세 이상 남녀 1035명에게 설문을 실시했다. 표본 오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0%다.

 

 

시사인은 개그맨인 유재석이 신뢰하는 언론인 순위에 올라와 있는 것을 두고 "시민들이 개그맨이자 MC로 탁월한 방송 진행 능력을 보여준 유재석을 언론인으로 확고하게 인식하는 모양새"라고 평가했다.

 

 

1위는 다소 압도적인 득표율(12.4%)로 손석희 JTBC 총괄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없다·모름·무응답’ 비율은 58.1%로 응답자 과반을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또 해당 조사에서 가장 신뢰하는 언론 매체로는 KBS가, 가장 불신하는 언론 매체로는 조선일보가 꼽혔다. 가장 신뢰하는 유튜브 채널로는 '찻잔 속의 백가쟁명'이 꼽혔다. 

많은 연예인 관련 의혹을 폭로한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는 단 한 명도 신뢰하는 유튜브 채널로 선택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